본문 시작
학부사무실공지
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 개최
- 바이오제약산업학부
- 조회 : 145
- 등록일 : 2024-08-28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는 09월 04일(수) 10시부터 18시까지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충청북도와 한국연구재단,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이 주최하고 세명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 사업단,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중 하나인 “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은 “K-한방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대주제로 충북의 특화 분야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과 확장을 도모하고 한방 정밀의료 산업을 육성하며, 관련 우수 인력 양성 및 기업체 유치를 통해 지역 내 고용 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국내‧외 한의학‧정밀의료‧바이오헬스‧AI전문가 및 병리‧동물보건‧화장품‧천연물 분야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발표한다.
1부 행사는 내·외 귀빈들의 축하 인사와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이후 기조연설에서는 석강(石强), 강서중의대 기황(岐黄) 국의서원(國醫書院)부원장이 “중의학의 대표적 병증 진단법 개설”을 주제로 강연하고, 오수석 원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가 “의료통계로 보는 한의 변천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부 행사는 2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각 트랙별로 2개의 session이 준비되어 있다.
트랙 1의 session 1에서는‘K-한방의 과거, 현재, 미래’, session 2에서는‘천연물기반 K-한방의 미래 산업 연구’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session 1에서는 일본 히로시마대병원 감포의학센터 Akihiro Kawahara 교수가‘The Role of Kampo Medicine in Japan’을 주제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랙 2의 session 3에서는‘감염병 및 식품 분야에서 데이터 과학과 지능정보의 활용’, session 4에서는‘인공지능을 이용한 정밀의료와 바이오헬스케어 ’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편집된 녹화 영상이 세명대학교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https://www.youtube.com/@semyung_univ
현재“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은 오는 09월 03일(화)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며,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면 국적, 연령, 직업, 성별에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고 현장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 애플비츠 스튜디오 버즈플러스, 상품권, 모바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전 참가등록과 “제5회 충북 K-한방 정밀의료 국제포럼” 관련 정보는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www.the5thcbkforu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