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공지사항
세명대 도시경제부동산학과 제천·단양지역 만학도에 문호 개방
- 부동산지적학과
- 조회 : 6376
- 등록일 : 2021-07-19
세명대 도시경제부동산학과 제천·단양지역 만학도에 문호 개방
- 김상민 기자
- 승인 2021.07.14 14:50
- 출처 :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66631
오는 9월 10~14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에 소재한 세명대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고 인구감소 등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학과를 도시경제부동산학과로 개편해 제천·단양지역 등 만학도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시경제부동산학과에 따르면 지역민의 "부동산자산지키기"와 "부자가 되는 필수 교육과정"을 추가 해 새롭게 개편됐다.
김상진 도시경제부동산학과장은 오는 2022년부터 부동산학과를 도시경제부동산학과로 개편하면서 제천시와 단양지역민에게 만학도에게 문호를 개방하는데 이는 코로나 언텍트시대에 온라인 수강을 한다며, 등교하지 않고 자택에서 질 좋은 강의와 지역 현장에서 실습하는 등 지역대학으로서 한 발짝 더 지역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도시경제부동산학을 전공한 교수진 6명을 보강해 오는 9월 2022학년도 수시모집을 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전문가자격 취득을 목표로 전폭 확대하고 다양한 현장 실습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며,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창의적인 부동산 전문가 양성과 산학연관 등과의 연계교육을 통한 현장실무교육 강화로 실무적 학문을 추구한다.
또한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지적기사, 자산관리사 등 금융, 투자, 부동산전문 자격증취득,부동산컨설팅의 교육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낌없이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부동산에 관한 종합적인 능력을 함양함에 필수적인 부동산물권·채권, 부동산공법, 부동산등기법, 부동산중개사법령실무 등을 익혀서 부동산공인중개사로서 자산관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도시계획과 관련 창의적인 도시 공간을 조성할 수 있고, 주택정책 등 부동산 관련 정책수립을 위한 고려요인 및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현장에서 신속 정확한 업무수행 능력과 이론과 실무 처리 모두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이 처럼 낙후된 지역민의 위한 교육의 장이 교육수요자의 감소시대에 새로운 활로로 여겨진다.
그리고 세명대학교 도시경제부동산학과는 "평생교육"을 대비한 2022년도 교육부 국비지원사업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명대학교는 오는 9월 10~14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 담당부서 : 부동산지적학과
- 담당자 : 권기욱
- 연락처 : 043-649-1369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