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News@SMU
세명대 전기공학과 3학년 윤호준 학생, 충청권역 대학 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조회 : 261
- 등록일 : 2024-11-13
세명대학교 전기공학과 3학년 윤호준학생이 2024년 11월 8일, 한밭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도 제8회 충청권역 대학 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충청권 내 17개 대학이 참여해 개인 및 팀 단위로 10분간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대학생들이 연합 프레젠테이션의 장을 통해 발표력과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겨루는 자리였다. 특히, 각 대학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발표력의 역량을 증명하는 기회로 자리 잡고 있다.
세명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습법공모전 중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입상자인 윤호준학생을 발굴하여, 경진대회를 목표로 학생의 발표교안 및 스피치 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지원하였다.
윤호준학생은 '제천의 멋을 대성시키는 노하우 : 제멋대로'라는 주제로 제천의 원도심 재생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RGB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윤호준학생은 제천시 원도심 재생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지역색을 반영한 'RGB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 프로젝트는 제천의 색채적 이미지를 기반으로, 원도심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RGB 프로젝트는 'RED(열정), GREEN(자연치유), BLUE(청춘)'의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제천을 더욱 매력적인 관광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한 원도심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계획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젝트는 원도심 재생의 모델이 되어 주민 참여와 문화적 교류를 확대하고, 제천시의 역사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명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손호중원장은 "학생들이 도전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역량 강화와 학습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며, "세명대가 창의적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