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장학금신청ㆍ지급
신청기간
장학금 종류에 따라 신청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신청기간은 학교홈페이지에 공지에 따른다.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에 공지된 장학금별 신청 방법에 따라 장학금을 신청한다.
신청자격의 제한
- 학생 장학금 신청에 제한이 필요한 경우 장학위원회의 심의 후 의결한다.
수혜기간의 제한
장학금의 수혜기간은 당해 학기를 원칙으로 하며 8학기(한의12학기)를 초과할 수 없다. 단, 수혜기간의 제한이 필요없는 경우에는 장학금지급 시행세칙에 따로 정한다.
지급 시기
교내 장학금의 지급시기는 장학금 종류에 따라 매 학기 또는 매 학년도 단위로 지급한다.
지급 방법
장학금의 지급방법은 확정된 장학금 지급대상자 명부에 의하여 해당 금액의 학비감면 또는 학생계좌로 지급한다.
지급 중지 및 회수
장학생으로 선정되거나 장학금 지급을 받은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될 때에는 그 지급을 중지하며, 수령한 장학금을 회수한다. 단, 보훈장학금, 근로성장학금, 포상 성격의 장학금은 제외한다.
- 학칙에 위반하여 해당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장학금의 신청절차 및 신청사유가 허위로 판명될 때
- 자퇴/제적 이후 장학금을 지급받는 경우
- 선감면 장학금 지급대상자가 당해학기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
- 교외장학금의 경우 제공자의 규정에 따름
- 장학금을 지급 받은 대상자가 등록학기 이후 자퇴․제적하는 경우(단,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 2항에 의거하여 등록금을 반환하지 않을 경우 제외)
- 신편입학자가 입학학기에 자퇴/제적하는 경우
- 담당부서 : 장학복지팀
- 담당자 : 김효정
- 연락처 : 043-649-1142
- 최종수정일 : 2023-02-02